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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by 행복한바지입니다하하 2021. 2. 9.

요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폐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소상공인분들께서 가진 마음의 짐이 조금이라도

덜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상황이 조금 더 나아지길 빕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의 경우 폐업시 발급 및 제출이 필수인 증명원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우리가 개업을 할때 사업자 신고가 필수인 것 처럼

폐업시에도 폐업 신고가 필수처럼 존재합니다.

폐업시 신고하지 않으면 미신고 가산세를 수취하게 되고 

폐업신고시에는 오히려 국민연금공단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면

보험료가 조정되기 때문에 불이익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폐업사실증명원은 꼭 발급받아야하는데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폐업사실 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명확하게 얻어가실 것입니다.

각종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업무효율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 발급

두 번째는 방문 발급인데

두가지 경우 모두 수수료는 없으나 인터넷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은 정부24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정부24를 통한 인터넷 발급

 

(1)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폐업사실증명을 검색합니다.

 

 

 

(2) 폐업사실증명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법인명을 확인하고 사업자 번호를 작성합니다.

상단에서 제시돼있듯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합니다.

 

(4) 신청내용을 확인합니다.

이는 개업일과 폐업일자 그리고 제출용도를 작성하게 됩니다.

 

(5)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2. 방문 접수

방문접수의 경우에는 민원우편과,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세무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제출서류는 신청인의 신분증이 끝입니다.

이렇게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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