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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세금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총정리

by 행복한바지입니다하하 2021. 2. 17.

연말정산을 하다보면 전직장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거나 정리해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혹은 짧은기간 이전에 다녔던 회사에 대한 급여를 연말정산에 포함시켜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에 관한 내용을 다룰 것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알아가실 것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1. 짧게나마 다닌 전직장의 원천징수 영수증을 연말정산에 포함시켜야 하는지?

원칙적으로 생각해 볼때 소득이 있으면 

2-3개월 정도 짧게나마 다닌 직장이더라도 받아서 포함시키는 것이 원칙입니다.

연말정산때 진행하지 않으시면 5월에 종소세 신고때 고지서로 날아올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연말정산을 위해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유념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1) 전 직장 인사팀을 통한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전 회사 인사팀에 전화해 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합니다.

pdf 파일을 통해 회신을 받을 경우 해당 내역을 

현재 회사의 연말정산 시스템에 입력한 후 증빙자료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2) 홈택스를 통한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홈택스에 접속하신 뒤 먼저 공인인증서를 통해하신 뒤

2021년 3월 이후

My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2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연말정산에 합산되어 처리되는 것이 아닌

5월에 있을 종합소득세 신고 처리기간에 번외로 처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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